Unity의 .NET Framework와의 호환

Unity 라는 녀석이 있습니다.


삼성에서 회사를 통째로 사고 싶어한다는 루머가 있지요.


이 녀석은 Mono 라는 녀석을 기반으로 삼고 있습니다.


Mono는 오픈 소스 .NET Framework 입니다.


그리고 그 Mono를 가지고 Unity 라는 녀석이 나왔습니다.


그런데 궁금하군요… Unity에서 호환 가능한 .NET Framework 버전은 얼마일까?



  • [Programmer J님의 포스트]에 따르면 Unity 4 버전은 Mono 2.6을 사용하고
    그래서 .NET Framework 3.5와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.

  • 그런데 [Unity 질답 게시판 글]에 따라 코드를 만들어 테스트 하면 2.0으로 나옵니다.
    2.0 (Visual Studio built mono)

    Type type = Type.GetType("Mono.Runtime");
    if (type != null) {
    	MethodInfo mi = type.GetMethod("GetDisplayName", BindingFlags.NonPublic | BindingFlags.Static);
    	if (mi != null) {
    		print(mi.Invoke(null, null));
    	}
    }
    


  • 유니티 설치 후 MonoDevelop을 통해 Assembly-CSharp의 속성을 보면 3.5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.
    그리고 System, System.Core, System.Xml 이렇게 3개의 어셈블리를 참조한다고 되어 있군요.

  • [구글에서만 검색되고 Unity 사이트에서는 정상적으로 접근 할 수 없는 자료]에 따르면 2.0이라고 나옵니다.
    여기에서는 System, System.Core 만 보입니다.

결론은… 서버 프로그래밍이나 잘 하자 입니다. 하하하….


글쓴이

BS

BS == Programmer